안한듯 자연스러운
콧대가 낮거나 후천적으로 사고나 변형으로 낮아진 경우 등의 교정적 치료를 목적으로 코를 높이는 융비술을 시행합니다.
콧대가 낮으면 밋밋한 인상을 주므로 콧대를 세워주고 코끝을 교정하여 세련되고 입체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절개의 종류에 따라 코 안의 절개로만 이루어지는 경우(비개방형 융비술)과 코 밖으로 절개(개방형 융비술)를 하는 경우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코뼈의 골막 아래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재료로 삽입하여 콧대를 높여주고, 코끝은 자가 연골 또는 자가 진피를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높여줍니다.
Stap 01 수술전
Stap 02 보형물을 삽입합니다.
Stap 03 수술 후
매부리코는 인상이 강해 보이며 매서운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매부리코는 코뼈의 폭이나 매부리의 심한 정도, 코끝의 높이와 모양, 원하는 코 높이 등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매부리코는 코뼈와 연골의 중앙 부분이 지나치게 성장한 것이 원인이며, 사고로 인해 생겨날 수도 있습니다.
정도가 약한 경우에는 튀어나온 연골 부분을 갈아주거나 코끝 성형으로 교정이 가능하며, 심한 경우에는 코뼈의 연골을 전체적으로 줄여주는 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라습이라는 기구를 이용해 튀어나온 부위를 갈아줍니다. 콧대를 더 높이고 싶은 경우 보형물이 사용하여 매부리도 교정하고 콧대로 높일 수 있습니다.
Stap 01 라습을 이용해 튀어나온 부위를 갈아줍니다.
Stap 02 콧대, 코끝을 높이는 경우 보형물 삽입
Stap 03 수술 후
튀어나온 뼈와 연골을 잘라준 후 콧등의 폭이 넓어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외측절골술을 통해서 코뼈를 가운데로 모아줍니다.
Stap 01 돌출된 뼈와 연골을 제거하고 외측절골술을 시행합니다.
Stap 02 자가연골 또는 알로덤으로 코끝을 올려줍니다.
Stap 03 수술 후
코 끝은 아름다운 코의 모양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합니다.
아름다운 코끝은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콧등에서부터 완만한 S라인 곡선을 그리며 콧등보다 살짝 높은 버선코 모양으로 정면에서는 갸름하면서 들려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코끝성형은 콧대와 조화를 고려하면서 코 높임술과 병행하거나 단독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어집니다. 실을 이용하여 코끝 연골의 모양을 변화시키는 방법과 귀연골, 비중격 연골, 자가진피 등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ap 01 수술전
Stap 02 코끝 연골을 묶어서 모아두거나 자가연골, 자가 진피를 이식합니다
Stap 03 수술 후
콧볼이 넓은 경우 코가 뭉툭해 보여서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가 세련되게 보이지 않습니다.
콧볼의 넓이를 살짝만 조절해주어도 이런 이미지를 많이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어집니다. 실을 이용하여 코끝 연골의 모양을 변화시키는 방법과 귀연골, 비중격 연골, 자가진피 등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ap 01 콧볼 부분을 절개합니다.
Stap 02 콧볼 크기를 줄이고 모아서 봉합합니다.
Stap 03 수술 후